제주시가 제주들불축제를 한 달여를 앞두고 범국민적 관심 제고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16 제주들불축제 소원을 빌어요' SNS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SNS 이벤트는 들불축제를 통해 올 한해 자신의 소원을 기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다.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제주시가 페이스북, 트위터, 카페 등 SNS를 통해 제공하는 소원지에 소망기원 글을 써서 사진인증샷을 자신이 페북이나 트위터, 블로그에 올린 후 제주들불축제 페이스북 클럽에 공유 업로드만 하면 된다.
제주시는 업로드 인증샷을 출력해 들불축제장에 설치된 소원기원 달집(눌)에 매달아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름불놓기 때에 소원지를 함께 태우며 소원을 빌어 주게 된다.
들불축제에 참가하지 못하더라도 인증샷만 페이스북 제주들불축제 그룹에 업로드만 해도 소원을 기원할 수 있게 된다.
대국민 공모를 통해 제안된 이 이벤트는 '제주시 SNS 시민서포터즈'가 진행한다.
서포터즈는 자신들이 관리하는 팔로우가 수천 명에서 많게는 2만여 명으로 이벤트 파급 효과가 매우 클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3월 2일까지 진행하는 이 이벤트는 행사장 사진을 배경으로 들불축제 개최기간과 장소가 인쇄된 소원지를 제공하게 돼 SNS를 통한 축제 홍보효과가 많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주들불축제 페이스북 주소(https://www.facebook.com/groups/942307015787723) [제이누리=김경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