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건전한 사회체험을 통한 근로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135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이달 3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제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도내·외 대학 재(휴)학생으로 동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했던 학생은 이번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으로 제주시 홈페이지(www.jejusi.go.kr) ‘알리미’를 통해 인터넷 접수로만 신청가능하다.
모집인원 135명 중 50%(68명)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의 자녀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신청인원이 초과됐을 경우에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 6층 회의실에서 공개 전산추첨을 통해 최종 대상자가 결정된다.
하계 아르바이트 기간은 7월 4일부터 29일까지 20일간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제주시 본청 및 읍·면·동의 현업부서에 배치돼 부서특성에 맞는 현장업무 및 행정업무보조 등을 맡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시정과 일선행정의 이해를 돕는 한편 사회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등록금으로 인한 가계부담도 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 공고 내용을 참고하거나, 제주시 총무과(064-728-2044)로 문의하면 된다. [제이누리=김리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