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할 도내 내국인 장학생 32명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도내 대학(2년제 대학 포함) 재학생 또는 졸업생이다. 성적은 3.2(4.5만점 기준) 이상이면 된다. 교육대학과 사범대학 영어전공자를 우선으로 뽑는다. 1차 서류심사, 2차 원어민을 포함한 선발위원회의 1:1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한다.
지원을 원하는 도내 대학생 및 졸업생은 다음달 18일까지 지원서를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시험/채용공고')다운로드 받아 추천서(자유양식), 성적증명서, 최근 2년 이내에 취득한 공인 어학능력시험 성적 및 학습지도안을 도교육청 교육기획과로 제출하면 된다.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은 지난 2008년 9월부터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대학생과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을 장학생으로 선발, 영어실력을 갖춘 도내 대학생들과 2명이 1개팀을 구성해 농산어촌 방과후 학교 영어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 측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내국인 장학생들은 영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 원어민 장학생들에게는 한국에 대한 이해, 문화 체험 학습을 통해 한국을 알리는 외교 홍보사절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