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협회와 제주도교육청이 전국 16개 시·도 학교의 수학여행을 제주도로 유치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해 제주를 찾은 수학여행단이 제주공항을 통해 들어오고 있다. [연합뉴스]](http://www.jnuri.net/data/photos/20250103/art_17367285342295_ddd3b7.jpg)
제주도관광협회와 제주도교육청이 전국 16개 시·도 학교 수학여행 제주 유치를 위해 손을 잡았다.
제주관광협회와 제주도교육청은 13일 제주도교육청에서 수학(교육)여행 유치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제주를 방문하는 수학여행 유치를 위해 협력하고, 현장체험학습과 관련한 청렴도 향상에 힘쓰며 도내 학생들에게 제주 관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관광 교육 사업을 함께 발굴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또 전국 16개 시·도 소속 학교를 대상으로 제주를 수학여행지로 유치하기 위한 공동 홍보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제주도관광협회가 진행하는 '관광 꿈나무 인재 양성 사업'에 협력해 도내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관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동훈 제주관광협회장은 "제주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수학(교육)여행 유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특히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한강의 소설 '작별하지 않는다'에 등장하는 제주4·3을 주제로 한 수학여행 체험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이누리=김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