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제주여성역사문화해설사 보수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11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성전문교육 분야에는 ▶포토샵 주간 및 야간과정, ▶커피바리스타(심화), ▶소가구리폼(야간) 등이 마련됐다. 문화교육 분야에는 ▶신화로 듣는 제주이야기(야간), ▶천연화장품 레시피(주말), ▶영양만점 아빠요리(야간), ▶내 마음의 힐링이야기(주말), ▶세상과 통하는 인문학(고병헌 교수 특강) 등 총 9개 과정, 230명을 모집한다.
이 외에도 제주여성역사문화해설사 보수교육 과정을 개설해 센터 내에서 활동 중인 해설사들의 전문성 강화 및 심화된 표현기술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역량강화 무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포토샵 과정은 기본적인 기능과 툴을 배울 수 있다. 다양한 도형과 문자 디자인, 색상모드와 보정 기능 등을 배우게 된다. 소가구리폼(야간) 과정은 사용할 수 있는 헌가구나 오래된 물건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재탄생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신화로 듣는 제주이야기(야간) 과정은 제주신화의 가치와 의미를 알아본다. 제주의 여신들에 대한 현대적 재발견을 통해 인식을 제고하게 된다.
내 마음의 힐링 이야기(주말) 과정은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과정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사고를 유연화하며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11월 교육 수강신청은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wcenter.jeju.go.kr)에서 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한다.[제이누리=고연정 기자]
□문의=064-710-4243(설문대여성문화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