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내년 정시 ‘나군’, ‘다군’ 신입생 모집에 따른 원서를 접수한다.
모집인원은 나군 959명, 다군 835명 등 1794명이다. 총 모집정원의 70% 규모다.
수시모집 합격자 최종 등록결과 정원 내 모집인원 중 미충원된 인원은 정시모집으로 이월해 선발됨에 따라 모집인원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해 수시 이월인원은 75명이었다.
원서접수는 제주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bsi.jejunu.ac.kr)와 원서접수 대행업체인 유웨이(http://www.uwayapply.com)를 통해 이뤄진다.
합격자 선발방법은 나군은 학생부 14%와 수능 86%, 다군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나군과 다군의 예·체능계열 모집단위(체육학부, 음악학부, 미술학부, 산업디자인학부)는 실기시험 성적을, 나군 초등교육과는 면접 성적을 추가로 반영한다. 다군 체육학부는 수능 성적으로만 선발한다.
수능 응시영역에 대한 감점은 사회탐구 또는 직업탐구 응시자가 자연계열 모집단위에 지원할 경우에 한해 일부 감점이 적용된다.
단, 간호학과·식품영양학과·의류학과·생활환경복지학부는 자연계열 모집단위이지만 감점을 적용하지 않는다.
합격자 발표는 나군 초등교육과 1단계 합격자가 다음달 6일 우선 발표된다. 나군과 다군 최종합격자는 내년 2월5일 발표된다. 최종합격자 발표 시 예비후보자 명단도 동시에 발표된다. [제이누리=고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