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는 제주국제대 JIU 연구팀이 2024 마케팅통합학회(MAIC)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부산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마케팅 분야의 저명한 교수와 학생들이 참여했다.
MAIC는 국내 마케팅 분야를 통합하는 주요 학술 단체다. 추계학술대회는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다. 올해는 약 80여 편의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최화열 교수가 이끄는 JIU 연구팀은 ‘제주, 관광, 항공, 서비스마케팅’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지역적 특성과 글로벌 트렌드를 결합한 독창적인 연구를 선보였다.
특히 연구팀이 제안한 마케팅 전략 통합 모델은 실무적 적용 가능성과 학문적 기여도를 동시에 인정받아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연구와 발표에 참여한 학생들은 Bishowkarma Tilok, Tamang Thokar Bibek, EAINT CHYU THAR, GHALE ANJU, Mandal Abishek, GURUNG SARU ARCHANA, BISHWAKARMA SANGAM, Paudel Bibek, Lwagun Sujal, BARAL UPENDRA, Sherpa Karma, HASSAN MD MAHMAUDUL, YADAV ANJAY KUMAR, BARAL UPENDRA 등이다.
최화열 교수는 “이번 수상은 지역성과 학문적 가능성을 융합한 연구의 성과”라며 “제주를 기반으로 한 항공·관광 마케팅 연구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누리=양은희 기자]